윤리위, '성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 이준석 중징계

당원권 정지 6개월 의결…김철근, 당원권 정지 2년

"솜방망이 징계" VS "지지 철회, 윤핵관 비리 제보"

이준석, 징계 불복 의사…"가처분·재심 판단해 조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을 받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품위 유지 의무 위반을 이유로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의결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 홈페이지에는 찬반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홈페이지 '할말 있어요' 게시판에는 8일 오전 11시 현재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징계도 적다는 주장부터,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 이 대표를 쫓아냈다는 주장까지 찬반 게시물이 다수 올라왔다.

한 당원은 "6개월 당원권 정지가 징계라니 너무 솜방망이 아니냐"며 "김철근은 당원권 정지 2년인데, 주모자가 겨우 6개월이라니"라고 징계 수위를 지적했다.

그는 "(이 대표가) 거대 야당 대표가 돼서 또 다른 상납을 받지 않았다고 장담할 수 없다"며 "(이 대표 관련 의혹들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다른 당원들 역시 "당규를 다 무시하며 자기들 맘대로 휘두를 거면 뭐 하러 정계 활동을 하나"라며 "경찰은 이 대표의 증거인멸죄를 조속히 수사해야 한다" "6개월이 뭔가. 이 대표는 국민의힘의 암 덩어리다. 조속히 도려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어떤 당원은 "이 대표를 탄핵해 달라"며 "의원총회를 열어서 어서 정리해야 한다. 당 혁신위원회는 저런 최악의 대표가 다시 나오지 않도록 제대로 당 헌법을 개정하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매스컴에서 이 대표가 나와서 내부 총질, 분탕질하는 거 도저히 못 보겠다"며 "이준석 일파들은 이 시간부로 다 함께 나가서 원하는 당을 창당하길 바란다"고 당내 분란 상황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해 소명을 마친 후 국회를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해 소명을 마친 후 국회를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반면 윤리위 결정에 반발하며 국민의힘을 탈당하겠다는 글도 다수 올라왔다.

일부 당원들은 "당을 탈당하고 오늘부터 윤핵관 비리를 제보받겠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를 철회하고, 이 대표에 대한 부당한 징계에 항의하는 뜻으로 탈당하겠다"며 분노를 표출했다.

한 당원은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라며 "이 대표의 잘잘못을 떠나서, 선거가 다 끝난 시기만 기다렸다가 윤핵관이 당권(공천권)을 잡기 위해 구태의연한 정치 습관을 못 버리고 권력 놀이 한 것을 모르는 국민들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이준석의 팬이 아니라 국민 대다수 중도층이 입을 다물고 있을 뿐"이라며 "이번 사건이 전 정권의 조국 수호 사태처럼 보수가 흔들리는 큰 사건이란 걸 모르다니, 진짜 중도층 민심을 객관적으로 못 보는구나 싶어 안타깝다"고 했다.

국민의힘을 오랫동안 지지해왔다는 한 당원은 "젊고 유능한 정치인을 이런 식으로 쫓아내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공천권이 그렇게 탐이 나면 정당한 실력으로 하라"며 이번 일이 시정되지 않으면 지지를 철회하고 중도로 남겠다고 밝혔다.

다른 당원은 "이재명보다 나아서 뽑은 게 윤석열이지, 윤석열이 마음에 들어서 뽑은 게 아니다"라며 "역대 최단기간 탄핵 대통령을 얻게 생겼다"고 비꼬았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전날 국회 본관에서 제5차 회의를 열고 8시간에 걸친 징계 심의 끝에, 이날 오전 이 대표의 당원권 정지 6개월을 결정했다. 이 대표와 함께 심의를 받은 김철근 국민의힘 당대표 정무실장에는 당원권 정지 2년을 의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국민의힘의 당원이 되는 빠르고 쉬운 길. 온라인 당원가입"이라며 당원 모집에 박차를 가했다. 이 대표는 "지금 상황에선 가처분이라든지 재심이라든지 이런 상황을 판단해 조치하겠다"며 윤리위의 징계 처분에 대해 불복 의사를 내비친 상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