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력 6위, 북핵 빼고 재래식 군사력만 비교"

"북핵 꼼짝 못하는 현실…한미일, 핵 방어훈련"

유승민 전 의원. 재판매 및 DB 금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세계 6위 군사력을 가진 나라가 한미일 합동 군사훈련이 불가피하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나'라 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국방의 ㄱ(기역)자도 모르는 무식하고 위험하기 짝이 없는 발언"이라고 맹공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막말을 빌리자면 '친일 국방, 친미 국방 둘 다 필요 없고 우리 혼자 북한을 상대할 수 있다'는 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의원은 "대한민국 군사력이 세계 6위라는 것은 재래식 군사력과 인구, 국방예산 등을 집계한 것일 뿐"이라며 "우리 안보에 치명적인 위협을 주고 있는 북한 핵무기 등 비대칭 전력은 다 빼놓고 재래식 군사력만 비교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방비를 북한보다 10배 이상 쓰면서 북한 핵 위협에 꼼짝 못 하는 현실을 이 대표는 보지 않는다"며 "한미일 3국이 바다에 이지스함과 항공모함을 띄워놓고 북한 핵미사일을 탐지·요격하는 훈련은 핵무기 방어훈련"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북한과 중국 눈치를 보면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도 반대하고, 핵미사일 방어훈련도 반대하는 이 대표에게 묻는다"며 "북한이 핵무기로 우리를 공격해 오면 무슨 수로 국민의 생명을 지킬 건가"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