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검찰이 엉터리 영장으로 국회 본청과 당사를 압수수색했다고 주장하며 사과를 촉구했다.

이들은 24일 성명을 내어 검찰이 민주당의 문제제기에 언론을 통해 '정진상 실장의 사무장 근무 이력은 여러 사실 관계를 확인해서 기재했다. 그 당시 이재명 대표와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정도로 적시했다'고 밝힌 것에 반박했다.

이들은 "이는 최소한의 사실 관계조차 확인하지 않은 명백한 거짓 주장"이라며 "결국 검찰은 허위정보가 적시된 압수수색 영장으로 민의의 상징인 국회 본청과 제1야당인 민주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강행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히지만, 정진상 실장은 이재명 변호사의 사무장으로 근무한 적이 없다. 도대체 '여러 사실관계를 어떻게 확인했다는 것인지, 정말로 나무위키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베낀 것 아닌지, 허위정보를 영장에 적시할 정도라면 이제라도 검찰 수사의 부실함을 인정해야 하는 것 아닌지' 검찰에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대책위는 "더욱이 검찰은 '국회의 상징성을 고려해 임의제출 형식으로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김진표 국회의장의 제안조차 묵살했다. 이러한 무리한 압수수색을 통해 검찰이 확보한 것이라고는 정 실장의 혐의와는 전혀 무관한 로그인 기록과 인터넷 검색기록 등 파일 2개, 찢어진 메모 조각과 파쇄된 한 줌의 종이 조각이 고작이다. 검찰의 압수 수색이 정당한 법 집행이 아닌 '망신주기용 정치탄압 쇼'를 위해 불과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은 허위사실이 담긴 엉터리 영장으로 국회 본청과 민주당 당사를 압수수색하는 전례에 없는 만행을 저지른 것부터 사과하라. 짜맞추기와 조작으로 점철된 무리한 표적수사를 당장 중단하라. 민생을 외면한 채 무도한 정치탄압에만 열을 올리는 지금의 행태를 계속했다가는 역사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