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 김건희 여사와 참석

"국민 위하는 길이라면 어려움 마다 않을 것"

"자유민주주의 수호 정치 초심 다시 새긴다"

尹부부, 교계 지도자들과 조찬하며 의견 경청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기도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기도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살아 숨 쉬고 법과 원칙이 바로 서는 나라를 만드는 것, 그것이 우리 사회가 진정한 약자들을 보듬는 길이자 복합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길"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제 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우리를 둘러싼 대내외적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우리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이 더 큰 결실을 맺고 따뜻한 온기가 나라 구석구석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국민과 국가를 위하는 길이라면 어떠한 어려운 길을 마다하지 않고 걸어갈 것"이라며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딛었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 서서 다시 새긴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이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늘 생각해왔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또 "역사의 고비마다 큰 힘이 되어준 한국 교회가 앞으로도 온 세상에 빛을 밝히는 등불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천만의 기도하는 마음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듯 오늘 이 시간이 대한민국의 미래와 번영을 기원하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도회에는 김건희 여사도 함께 했다.

국가조찬 기도회는 지난 1966년 시작돼 56년간 이어져 온 초교파 기독교 성도 모임이다.  연 1회 대통령 부부를 초청해 기도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종교계와의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도회에서 윤 대통령 부부는 교계 지도자, 성도들과 조찬을 함께하며  코로나 종식, 이태원 참사, 경제와 안보위기,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조찬기도회에도 대선후보 자격으로 참석한 바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입장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