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모시는 사람으로서 도리 아냐…알아서 할 문제"

"權과 관계 부각, 국정 운영에 도움 안 돼…대통령께 결례"

"참모는 대통령 잘 모시는 고민 해야"

국민의힘 장제원(오른쪽) 의원과 권성동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국회상임위원장 후보자 선출 의원총회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국민의힘 장제원(오른쪽) 의원과 권성동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국회상임위원장 후보자 선출 의원총회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이 갈등설이 있는 자신과 권성동 의원의 만남을 주선했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을 모시는 사람으로서 도리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친윤계 핵심인 장 의원은"권 의원과 저의 화해는 우리가 알아서 할 문제"라며 "그걸 마치 윤 대통령이 주선한다는 식의 기사는 동의하지도 않을 뿐더러 그럴 수도 없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어떤 경로로 기사가 났는 지 모르겠지만 대통령을 모시는 사람으로서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우리는 참모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이 국가와 민생을 챙기고 외교 관계, 화물연대 파업 등 당면한 과제가 많은데 참모 두 사람을 화해시키기 위해 자리를 만들었다는 보도는 대체 무엇을 얘기하는 지 모르겠다"며 "그걸 듣는 국민들의 마음은 어떻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참모는 대통령을 잘 모시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며 "자꾸 두 사람 관계가 부각되는 건 국정 운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왜 굳이 우릴 불러서 밀알이라 하고 화해를 주선하는 대통령으로 만드냐"면서 "그건 대통령에 대한 결례"라고 했다.

앞서 한 매체는 전날 윤 대통령이 장 의원과 권 의원을 만나는 자리를 잇따라 마련해 "윤석열 정부 탄생의 밀알인 두 사람이 정부 성공을 위해 단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