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표, 그런 결정이나 결심을 한 바 없다"

"비명계 강한 불만 토로 보도…李 뜻과 달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중앙지법으로 향하기 위해 준비된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중앙지법으로 향하기 위해 준비된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3일 이재명 대표가 최근 사법리스크에도 대표직에서 물러날 생각이 없고 옥중공천도 불사하겠다는 발언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3일 오전 공지를 통해 "모 방송국 논설위원장이 한 방송에 나와 이재명 대표와 추가영장, 거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는 보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대표는 해당 논설위원장과 통화한 사실은 있으나 '추가영장이 오더라도 나갈 생각이 없다', '사퇴할 의사가 전혀 없다', '옥중 공천도 불사하겠다' 등의 의사를 밝힌 바 없고 실제 그런 결정이나 결심을 한 바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가 의원들과 자신이 만나서 한 대화와 관련해 '언론에 보도되는 내용은 차이가 있다'고 한 것은 자신이나 자리를 함께 해준 동료 의원들을 이간질하거나 불필요한 오해를 할 빌미가 될 것을 우려한 것일 뿐 '비명계에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는 보도는 이 대표의 뜻과 다르다"고 전했다.

전날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한 해당 논설위원장은 "이 대표와 직접 한 얘기를 전하겠다"며 "추가 영장이 오더라도 나갈 생각도 없고, 사퇴할 의사도 1도 없다. 그리고 심지어 옥중 공천도 불사하겠다,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논설위원장은 "이 대표가 비명계 10명 가까이 만났다고 그러더라. 만났는데 이분들이 유감인 게 뭐냐면 실제 만나서 한 대화 내용과 언론보도 내용이 차이가 있다, 다르게 얘기한다는 것"이라며 "만났을 때 자기는 주로 들었는데 그들이 본인하고 싶은 얘기만 했고, 또 만나고 오면 그분들이 언론에 계속 이상한 얘기를 한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가 당 장악에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했다.

이 논설위원장은 "최근 윤리심판원장에 유철환 변호사를 임명했고, 공직자평가위원장은 송기도 전북대 교수가 맡게 했다. 이들은 친명 활동을 오래해온 분들이다. 이 두 자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공천 심사의 출발점이 되기 때문이다. 이미 관련 당직을 조용히 다 해놨고 공천기획단까지 다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