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 윤재옥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 윤재옥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장 출신 대구경북(TK) 3선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차기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윤 의원은 앞으로 1년간 원내지도부를 이끌게 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었다. 소속 의원 115명 가운데 109명이 투표에 참여해 65명이 윤 의원에게 표를 던졌다. 수도권 4선 김학용 의원은 44표에 그쳤다.

윤 의원은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윤 대통령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장 경험을 내세워 대통령실 메신저를 자부했다.

그는 "여러분께서 저를 선택하신 이유를 잘 알고 있다. 약속드린 대로 오늘부터 상황실장의 자세로 원내대표를 수행하겠다"며 "공정하고 효율적인 원내 운영으로 여러분의 짐을 덜어드리고 앞장서서 궂은 일 작은 일 생색내지 않는 일부터 직접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거대 야당의 폭주를 민심의 힘으로 막아내고 의회정치를 복원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며 "내년 총선을 여러분과 함께 승리해 정권 교체를 완성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활짝 열겠다"고 했다.

그는 "당 대표가 여러 가지 요즘 표정이 어둡다. 걱정이 많다"며 "제가 잘 모시겠다. 적어도 원내 일로 당 대표가 걱정하는 일이 없도록 단단히 하겠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평생 공적인 영역에서 생활해 온 사람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좌해 드리고 도와드려야 되는지 잘 알고 있다. 제가 배운 대로 하겠다"고 했다.

그는 "지난 대선 때처럼 모두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며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회복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이뤄낼 수 있다고 믿는다. 내년 총선,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우리 함께 승리의 길로 힘차게 함께 하자"고도 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