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품, 학교의 꿈, 아이의 힘을 키우는 2024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

충청북도교육청이 도내 고등학생들의 진학을 지원하기 위하여 '품, 꿈, 힘 키우는 2024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운영한다.

박람회는 오는 17일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서 약 100개 대학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박람회에서는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1:1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충북 대입지원단 교사들이 40개의 상담 부스를 만들어 1: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실 5개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실전같은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움도 줄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진학을 위하여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대학을 초청하여, 대상 학생들이 대학별 전형 방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의 현재 위치와 공부 방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남은 기간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청주를 제외한 거리가 먼 시ㆍ군지역 일반고에는 45인승 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통편을 제공하게 된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충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희망 대학에 대한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과 교육공동체가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되는 학생 맞춤형 진학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