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림 공동 3위…"다음 AIG 위민스 오픈 잘 준비하겠다"

셀린 부티에는 30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셀린 부티에는 30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4번째 메이저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650만 달러)에서 셀린 부티에(프랑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선수 중 김아림이 공동 3위로 가장 좋은 성적을 올렸다.

부티에는 30일(한국시간) 막을 내린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1개로 3언더파 68타를 기록했다.

최종합계 14언더파 270타를 친 부티에는 8언더파 276타로 2위를 차지한 브룩 헨더슨(캐나다)을 6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 대회에서 우승한 프랑슨 선수는 부티에가 처음이며, LPGA 투어 역사상 세 번째 프랑스 선수의 메이저 우승 기록이다.

부티에는 "나에게 메이저 대회 우승은 어린 시절에 골프를 시작했을 때부터 꿈이었다. 하나 하나의 홀을 신중하게 치면서 나흘간 안정된 플레이를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아림은 이날 버디 5개와 보기 3개를 기록하면서 2언더파 69타를 쳤다. 최종합계 7언더파 277타를 기록한 김아림은 가비 로페스(멕시코), 셀린 보르게(노르웨이), 사소 유카, 하타오카 나사(이상 일본) 등과 함께 공동 3위를 차지했다.

김아림은 지난 2020년 US여자오픈 우승 이후 메이저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올렸다.

김아림은 "오늘 대체적으로 안 풀린 느낌이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마무리가 좋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메이저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끝낼 수 있어서 좋고, 다음 AIG 위민스 오픈을 위해서 다시 한 번 준비를 잘 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한국선수 중에서는 김수지가 이날 4언더파로 최종합계 5언더파 279타를 치면서 공동 9위를 기록했다. 넬리 코르다, 로즈 장(이상 미국), 아타야 티띠꾼(태국) 등과 같은 순위다.

박민지와 고진영, 지은희, 김효주는 최종합계 2언더파 282타로 함께 공동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양희영과 전인지는 이븐파를 쳐 공동 36위를 차지했다.

유해란(1오버파)은 공동 42위, 이미향·최혜진(2오버파)은 공동 48위, 신지애·신지은(4오버파)은 공동 54위로 각각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