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대로 출석…다른 사람들은 상상할 수 없어"

"대놓고 체포동의안 부결하는 게 민주당다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24일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관련 검찰조사에 자진 출석하겠다고 밝혔다가 철회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뻔한 정치쇼를 벌이고 있는 이유는 정기국회 중에 넘어올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키기 위한 명분 쌓기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검찰이 이 대표에게 이달 30일에 출석하라고 통보했지만 이번에도 이 대표는 황제급 대우를 요구했다"며 "다른 사람들은 상상조차 하기 힘든 기이한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 대표가 자기 마음대로 검찰청에 불쑥 찾아간다 해도 조사를 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이미 송영길 전 대표가 보여준 정치쇼에서 충분히 학습했다"고 일갈했다.

그는 "결국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는 약속도 '제 발로 출석해 영장심사를 받겠다'는 호언장담도 존재 자체가 거짓인 이 대표의 일상적인 호흡에 불과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이 대표가 불체포특권을 포기하든 말든 전혀 관심이 없다"며 "괜히 소란피우지 말고 검찰이 통보한 날짜에 출석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놓고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키는 것이 부끄러움을 모르는 민주당다운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