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된 교육문화원 공연장 모습.
새롭게 단장된 교육문화원 공연장 모습.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29일 공연장 현대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9월부터 재개장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문화원은 충북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교양증진 및 소질계발, 정서 순화 등 감성교육에 기여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한 창의적인 학생교육문화 창달을 목표로 설립하여 운영되고 있다.

설립이후 처음으로 7월부터 2개월간 총 12억원을 투입하여 현대화 사업을 실시했다.

관람객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의 제품으로 공연장 객석 1,188석을 전면 교체하였다.

또한, 공연자의 안전을 위해 무대기계설비의 구동부에 추락방지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신속한 무대전환을 위해 무대 전환속도가 빠른 시스템으로 교체하여 공연대기 시간이 단축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분장실, 의상실, 소품실, 연습실 등 준비실 전반에 걸쳐 분장대, 대형거울, 옷장 등의 집기를 교체하고 바닥재 및 도색을 실시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본 공연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단장 후 오는 9월 1일 대성여상 학교축제를 시작으로 'SNAP',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 등의 기획공연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편리하고 수준 높은 문화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공연장 현대화 사업을 완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