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야 입상작 총 47편, 155명

충청북도교육청은 5일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2023년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을 가졌다.

공모전은 ‘당신의 청렴 DNA를 보여주세요’를 표어로 교육분야 전반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4월 3일부터 7월 14일까지 도내 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지난 8월 25일 47편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공모전에는 ▲시(詩) ▲포스터(만화) ▲캐릭터 ▲영상물 ▲후크송 등 5개 분야 총 230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2차에 걸친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8편, 우수 18편, 장려 11편 총 47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 분야 ▲초등부 문백초등학교 6학년 1반 윤서준 학생의 ‘청렴한 세상’ ▲중등부 영신중학교 2학년 2반 민서윤 학생의 ‘탑’▲고등부 영동고등학교 1학년 3반 김윤정 학생의 ‘진실의 땅’이 선정됐다.

포스터(만화) 분야 ▲초등부 국원초등학교 6학년 4반 손수영 학생의 ‘흔들림 없는 청렴의 길’ ▲중등부 솔밭중학교 3학년 1반 김민서 학생의 ‘깨끗한 미래’ ▲솔밭중학교 2학년 5반 김민조 학생의 ‘부정부패, 자신을 망치는 지름길’ ▲고등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2반 임소민 학생의 ‘태어나면서 잘라내는 탯줄처럼 부정부패도 잘라내세요’가 선정됐다.

캐릭터 분야 ▲초등부 문백초등학교 5학년 1반 안소현 학생의 ‘맑음이와 청린이’ ▲중등부 제천여자중학교 3학년 7반 고상희 학생의 ‘백이&염이’ ▲영신중학교 2학년 3반 신희지 학생의 ‘해치어사’ ▲고등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3반 하지영 학생의 ‘난초 파는 청렴 요정 청난이’가 선정됐다.

영상물 분야 ▲교직원부 교육연구정보원 지방방송통신주사 전장호 외 2명의 ‘정보원 안팀장’ ▲초등부 충주성남초등학교 6학년 5반 안나경 외 10명 학생의 ‘아빠의 마지막 선물’ ▲중등부 영신중학교 3학년 2반 김나경 외 10명 학생의‘청렴은 행복’ ▲고등부 청주IT과학고등학교 3학년 6반 신혜인 외 13명 학생의 ‘명경지수’가 선정됐다.

후크송 분야 ▲교직원부 오갑초등학교 교사 박소윤의 ‘청렴 내비게이션’ ▲초등부 청주대성초등학교 4학년 매화반 양예은 외 3명 학생의 ‘청렴한 세상’ ▲중등부 양청중학교 3학년 2반 이준우 외 3명 학생의 ‘청받청(청렴 받고 청렴)’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며, 공모전 결과와 수상작품은 충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구 감사총괄서기관은 “이번 공모전에는 학생과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내재화된 청렴 DNA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신하고 개성있는 수상 작품은 각급 기관과 학교 등의 청렴교육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포스터, 캐릭터 분야 우수작품은 본청 사랑관 청렴갤러리에 전시되며, 영상물과 후크송 분야 우수작품은 22일부터 4일간 진행될 예정인 ‘제5회 충청북도교육청 반부패 청렴영화제’에 참여하는 도내 교육가족 모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