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교를 특별하게, 모든 아이를 빛나게

충북교육청사 전경.
충북교육청사 전경.

충청북도교육청이 3일 2024학년도의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설계하기 위한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이란 오는 3월 안정된 새학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교육과정을 수립하는 기간을 말하는 것으로 학교자체계획에 따라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새학년을 맞이하는 개별 학교에서는 ▲학교교육과정 ▲예산 ▲충북교육핵심정책 등을 참고하여 학교교육계획을 2월초까지 수립하고, 2월 중순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운영하여 2024학년도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한다.

이어, 2월말까지 담당자 회의 및 연수 등을 개별적으로 운영해 3월의 ‘수업과 관계집중의 달’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추후, 3월의 ‘수업과 관계집중의 달’에는 ▲교사의 회의․출장․연수 등을 최소화 ▲3월 4일(목)부터 8일(월)까지 공문 최소화 주간 운영 ▲단위학교 감사 오프제 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은 학교를 이루는 구성원이 모두 만나는 첫 자리"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위해 집중하는 기간으로, 안정적인 새학년을 시작하기 위해 학교급별 철저한 준비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