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금 합동기탁식 개최

진천 책기부금 합동 기탁식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은 12일 진천교육지원청시청각실에서 송기섭 군수를 비롯해 책기부 기업체 관계자, 진천관내 초·중·고 학교장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의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금 합동기탁식'을 개최했다.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란 학생들의 지속적인 인문독서 활동을 위해 향토기업가 또는 출향 인사가 학생들의 도서구입비를 지원하여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돕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를 도모하는 교육사업이다. 

진천군과 진천교육지원청이 뜻을 모아 해당사업 추진에 발벗고 나선 결과 34개 기업체에서 자발적으로 1억2830만원의 기부의사를 밝혔다. 

이 기부금은 기업체에서 진천 관내 초·중·고 28개교에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여 학생 도서구입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강석 교육장은“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자유롭게 읽고 메모하고 토론하는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책기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재철 진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장은“기업체에서 자발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도서구입비를 기부해 준 것에 감사하다” 며 “선물받은 책이 씨앗이 되어 진천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