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네 번째 '정치개혁'으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서 국회의원 수를 300명에서 250명으로 줄이는 법 개정을 제일 먼저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형 이상 확정시 세비반납 ▲재보궐선거 귀책사유 시 무공천 등에 이은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오늘 민도 높기로 소문난, 국민의 정치 의식이 높기로 소문난 이 곳 인천에서 네번째 약속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 여러분께 여쭤본다. 지금 국회의원 수 300명 적정한지 아니면 줄여야 하는지"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우리는 국민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답을 이미 오래 전부터 알고 있다"며 "문제는 실천할 만한 의지와 결의가 있는 정당이냐 그렇지 않냐의 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이번에도 반대할 것인지 묻겠다"며 "민주당만 반대하지 않으면 대한민국 국회의원 정수는 올해 4월 250명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했다.

또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다양한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하여 동료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아주 오랫동안 교통 격차, 주거환경의 격차가 있던 인천역-구로역 이어지는 경인선을 지하화하는 것도 그 일환"이라고 제안했다.

한 위원장은 "도시가 팽창하게 되면서 철도 인근까지 주거단지에 밀집되고 인근 주민들은 소음과 분진으로 고통받고 계신다"며 "지난 화요일, 철도 지하화 및 철도 부지 통합 개발에 관한 특별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 경인선 지하화를 완성할 법적 기반이 마련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수도권의 대표적 상습 정책 중 하나인 경인고속도로의 지하화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해서 서울까지 통행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겠다"며 "철도와 고속도로를 지하로 만들고 그 지상부에 주민을 위한 다양한 녹지공간 및 문화공간이 만들어지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한 위원장은 "지금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은 우리가 알던 과거의 그 민주당이 아니다"라며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할 거고, 심지어 민주당 구성원들과 지지자들도 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할 거다. 이게 아닌데라고 생각할 거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렇기 때문에 이재명 대표가 출마하는 곳에서 우리가 승리하는 건 상징적 의미가 있고 그 한 석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우리 국민의힘에는 이재명 대표가 출마하는 지역이라면 그곳이 호남이든 영남이든 서울이든 인천이든 충청이든 어디든 가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고 싶어하는 후보들이 많이 있다. 그 중 한 분이 여기 계신다"며 함께 행사에 참석한 원희룡 전 장관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