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로교육원 전경.
충북 진로교육원 전경.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학부모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4년에도 '온라인 학부모 진로교육'연수 과정과 '자녀공감 학부모교육'대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온라인 학부모 진로교육'은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도내 초ㆍ중ㆍ고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자녀 진로 교육 가이드 ▲자녀와의 대화법 ▲고교학점제 ▲자녀 학습코칭 ▲진학지도 등과 관련된 연수를 개설해 자녀 이해와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어,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원하는 때와 장소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원격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내 학부모는 진로교육원 누리집을 방문하여 링크되어 있는 원격연수원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한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시기, 신청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연수로 상․하반기 각 1회씩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도 총 2회 진행한다.

특히,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에 운영될 예정이며, 주제는 진로진학 정보 및 자녀와의 소통법 등이다.

수강대상자 모집은 상반기는 4월에, 하반기는 8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시기에 진로교육원 누리집을 방문하여 학부모 진로교육 신청란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진로교육원 진로기획과(043-210-02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