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실현! 김영환 도지사 특강

충청북도자치연수원 전경.
충청북도자치연수원 전경.

충청북도자치연수원은 15일부터 23일까지 충북 도, 시·군 간부 공무원들의 국·도정 가치공유와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의 발전을 견인할 리더 육성을 위해‘2024년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 및 시․군의 4,5급 공무원 등 1200여명을 대상으로 총 6기에 걸쳐 실시하며‘국․도정시책 이해’, ‘재난 및 재해 대응 역량강화’,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한편 문화예술 공연 관람으로 교육의 다양성을 높였다.

특히 교육의 경우, 도정시책은 김영환 충북도지사, 국정시책은 중앙부처 간부 특강으로 진행하고 재난 및 재해대응과 공직자 청렴의식 등은 관련 전문가의 강의로 실시한다.

김영환 도지사는 2024년은 충북 원년의 해로서 충북의 새로운 출발을 강조하고, 중부내륙지원특별법 통과 이후‘AI 과학영농(이상기후 대비, 농업경영 안정), 레이크파크르네상스 Art-Center(충주 악어섬 / 장계유원지 등), K-유학생 1만명 유치(유학생↔대학↔농가↔지역 모두 상생), 오송 project(오송 글로벌 최고의 K-바이오스퀘어 조성)’추진등 도민이 체감하는 도정을 펼쳐가기 위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준규 충청북도자치연수원장은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이 국·도정 추진전략 및 핵심가치 공유를 통해 조직의 성장과 변화를 주도하는 간부 공무원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내실있는 교육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의 발전을 견인할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