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국회부의장이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 참석하고 있다.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 참석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 부의장이 4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김 부의장 입당식에서 "김 부의장은 상식의 정치인이다. 합리성을 늘 기준으로 삼고 정치해오신 큰 정치인"이라며 "그 점에서 저와 국민의힘의 생각과 너무나 같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은 다양한 생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모여야 더 강해지고 더 유능해지고 더 국민께 봉사할 수 있는 정당"이라며 "김 부의장이 함께 하시게 됐기 때문에 더 강해지고 유능해지고 국민께 봉사할 수 있는 정당이 됐다"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여야를 불문하고 부의장은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의정활동을 해오셨다고 다들 신망이 높은 분"이라고 반겼다.

김 부의장은 "이번 선거에서 최선을 다해 승리하겠다. 정치인은 국가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해야 한다"며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한 도구로 쓰여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에 '조기' 입당했다는 시각에 대해서는 "(한 위원장과 만찬 회동 이후) 3일이란 시간이 저한테는 굉장히 길었다"며 "결정을 빨리 내려야 저도 제 진로를 택할 수 있고 국민의힘에서도 거기에 대한 일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태껏 저를 뽑아준 영등포구민과 저를 4선까지 만든 대한민국을 위해 일했듯 앞으로도 생활정치, 우리 주변 발전을 위해 제 역할이 있다면 마다 않겠다"고 했다.

김 부의장은 기존 지역구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당에서 아직 어떠한 언질을 주거나 (하지 않았다) 3월1일 한 위원장하고 만날 때 한 번도 지역구 얘기를 나누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