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건강조사 함께 누리는 건강 내일

이달 22일까지 6명 모집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질병관리청, 충북대학교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매년 실시하는 통계조사로, 옥천군의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 관련 건강통계를 생산해 군 보건사업의 계획·실행·평가의 근거자료로 활용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까지로, 20세 이상 성인 중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 6명을 모집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보건소 건강증진팀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조사원은 안전한 조사 수행을 위해 감염병 예방·대응 교육을 거친 후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조사대상가구로 선정된 표본 가구를 방문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민을 위한 보건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확한 건강통계 생산을 위해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43-730-21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