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의회(의장 염정환ㆍ사진)는 9일 제217회 진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18일간의 회기에 들어간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첫날인 9일 제217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에 이어 본회의를 개의하여 김윤희의원이 발의한 진천군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안, 봉수근의원이 발의한 진천군 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동구의원이 발의한 진천군 식생활 교육 지원 조례안 등 일반 조례안을 심의하고, 김기형의원과 김상봉의원이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하며, 진천군에서 제출한 진천군 화장 장려금 지원 조례안 재의요구안을 심의한다.

그리고 환경오염실태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를 작성 승인한 후 10일부터 19일까지 군내 환경분야에 대한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펼쳐 환경오염 실태를 파악,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환경오염 방지대책을 강구토록 하여 자연생태계 보전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은 진천군 주요사업장인 충북체육고등하교 이전사업, 진천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장 등을 현지 확인하여 사업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할 예정이며, 24일부터 26일까지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기금운영계획 제1차 변경안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