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지난해 괴산군에서 열린 마라톤대회 모습
충북 괴산군은 괴산유기농 생태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괴산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 시민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기념하고 괴산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정취를 전국민에 알리고자 마련한 ‘괴산유기농 생태마라톤대회’를 괴산군 주최, 전국마라톤협회, ㈜올레그룹 주관으로 개최한다.

이번 괴산유기농 생태마라톤 대회는 내달 3일 괴산군 고추유통센터에서 9시에 출발하며, 이 대회는 5㎞ 걷기 및 달리기, 10㎞, 하프, 매니아 등 5개 종목으로 구분되어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지급된다.

마라톤 하프코스는 괴산군고추유통센터에서 출발하여 동부임도→괴산농공단지→만남의광장휴게소→달천변→오천자전거도로(칠성)→괴산군고추유통센터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한적한 시골의 정취와 함께 달리는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전국마라톤협회홈페이지(www.run1080.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고 행사당일 현장에서는 접수하지 않는다.

참가비는 5km는 15,000원, 10km는 30,000원, 20km는 30,000원이고 괴산군 지역내 주민은 5km는 10,000원, 10km,20km는 20,000원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할 수 있다.

5km코스 건강달리기 코스 참가자는 스포츠시계와 완주메달, 10Km이상의 마라톤코스 참가자에게는 스포츠가방 또는 바람막이점퍼와 기록증, 완주메달이 주어진다.

군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행사 기간 중에 생태마라톤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행사분위기 고조와 참여하고 보고 즐기고 느낄수 있는 일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엑스포 기간에 치러지는 대회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회기간까지 사전코스 정비․보완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마라톤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경기일정 및 세부사항은 전국마라톤협회 홈페이지(www.run1080.com)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