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11일 자신의 저성과자, 비인기자 컷오프 발언이 유승민 의원을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일부 관측에 대해 "그건 (공관)위원회에서 결정을 하는 거니까 제가 함부로 뭐라고 못 하는데 최소한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저성과자냐? 내가 알기로는 아니거든요"라고 일축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유승민 의원은 무조건 된다 그것은 제가 얘기를 못한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만 새시대를 맞이하는 20대 국회에서 필요한 개혁을 추진할 수 없겠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현역이라도 탈락시킬 수밖에 없다. 그게 제 입장"이라며 저성과자, 비인기자 현역에 대한 물갈이 방침은 분명히했다.

그는 "일부 예를 들어서 양반집 도련님처럼 하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그러니까 무슨 중요한 이슈 같은 게 있을 때 적극적으로 나서서 문제를 풀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월급쟁이 비슷하게 하다가 4년 내내 별로 존재감이 없던 사람들이 제법 있다. 그런 사람들은 아무래도 집중심사할 수밖에 없다"고 저성과자, 비인기자의 기준을 설명했다.

그는 "요새 개혁 과제 같은 거 추진할 때 보면 일을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하는 사람도 있고 이게 또 뒤에 앉아서 전혀 다른 일하고 있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는 야당편인지 우리편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니까 당의 정체성을 위해서 거기에 적합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이라야 정당에서 추천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거 아니냐"며 "그런 것도 감안한다는 거고 그거 한 가지만 되는 게 아니죠. 이것은 종합적으로 평가를 해야 되는 거니까요"라고 당 정체성에 위반하는 인사 역시 물갈이 대상임을 시사했다.

그는 "다시 한번 강조를 드리는 건 절대로 당헌당규는 지킨다, 그 안에서 개혁공천한다, 최대 한도로 개혁적으로 공천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 심지어는 민주당보다도 더 개혁적이 될 것"이라며 "그게 우리의 사명이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 거예요. 거기에는 비박이고 친박이고 구별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매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